본문 바로가기

영국 축구이야기

[축구이야기] 토트넘에 남을래? 레알로 돌아가서 경기에 뛰지 못할래? 무리뉴 감독의 질문: 베일? 손흥민?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라시스터즈입니다 :D


토트넘 공개 훈련 영상 속에 우연히 녹취된 무리뉴 감독과의 조용한 물음이 화제가 됐어요.

무리뉴 감독이 "You want to stay here or go to Madrid and play no football?"라고 말했어요.

무리뉴 감독이 누구에게 말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이 물음에 해당되는 후보로는 가레스 베일, 세르히도 레길론 그리고 손흥민 선수예요.

 

가레스 베일과 세르히도 레길론은 이번 시즌이 끝날 때까지 임대 중인 선수입니다. 베일과 레길론이 현재 레알 마드리드에서 임대된 신분인 만큼 두 선수 중 한 명에게 한 질문이라는 의견이 많아요.

특히 베일이라는 주장이 많은데요, 베일은 토트넘을 떠나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후 7년 만에 토트넘으로 돌아왔어요. 베일이 토트넘으로 돌아오면서 팬들 또한 기대를 한 몸에 받았어요. 하지만 단 4번의 프리미어리그 출전을 기록했는데요, 이 녹취록에서는 무리뉴 감독이 한 선수에게 토트넘에 머물 것인지, 레알 마드리드로 돌아가서 축구를 할 것인지 날카롭게 묻는 음성이 담겨있어요. 

 

웨일스 국적의 레알 마드리드 FC 소속인 가레스 베일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 후 안타깝게도 많은 부상에 시달리며 토트넘에서의 베일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어요. 무시무시한 스피드로 가볍게 수비를 따돌리며 골을 넣는 것이 장점인 베일은 몸싸움에서도 지지 않을 정도로 탄탄한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토트넘 시절보다는 유연함이 다소 줄었고 부상의 빈도가 늘어나면서 경기에서 활약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었어요. 

그래서 토트넘으로 돌아온 베일에게는 시간이 필요했어요. 천천히 몸 상태를 끌어올리고 있지만 아직까지 팀 내의 큰 활약을 하지 못하는 있는 만큼 올 시즌이 끝나고 레알 마드리드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아요.

 

손흥민 선수도 배제할 수 없어요 ㅎㅎ 최근 레알 마드리드행 가능성이 계속 거론되면서 이 질문이 손흥민 선수에게 향했다는  추측이 있어요, 하지만 이 대화가 손흥민 선수 일 수도 있다는 추측에 우려의 목소리가 많아요.

토트넘에서 커리어 하이를 찍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레알로 이적시 토트넘 전력에 차질이 생기는 만큼 팬들 사이에서는 이 대화가 손흥민 선수가 아니길 바라는 마음이 켜요.

 

어떤 선수가 무리뉴 감독과 대화를 했던, 이 세 선수 모두 현재 토트넘에서 영향력 있는 선수임이 틀림없어요.

세 선수 모두 토트넘에서 남길 나라는 마음이 커요! ㅎㅎㅎ

 

(아래의 링크를 통해 무리뉴 감독이 어떤 선수에게 하는 질문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s://twitter.com/thespursweb/status/1350352652551516160?s=20

 

The Spurs Web ⚪️ on Twitter

“🗣 “You want to stay here or go to Madrid and play no football?” Interesting audio picked up in this video from Jose Mourinho #THFC https://t.co/R1DnCANGyB”

twitt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