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축구이야기

[축구이야기] 손흥민 선수의 EPL 통산 100호 공격 포인트! 셰필드 유나이티드에 3-1로 승리하며 4위 도약 (2021년 1월17일)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라시스터즈입니다 :D


오늘은 (1월 17일) 토트넘 홋스퍼 VS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리그 경기가 있었어요.

이 경기는 한국 시간 밤 11시에 시작해서 오랜만에 많은 한국 팬들이 토트넘 경기를 시청할 수 있었어요.


손흥민 선수의 EPL 통산 100호 공격 포인트

손흥민 선수가 선발로 나온 이 경기는 3-1로 토트넘의 승리로 끝났어요.

전반 5분 손흥민의 코너킥을 오리에가 헤딩으로 첫 골을 만들며 좋은 시작을 했어요.

이 어시스트로 손흥민 선수는 리그 6호 공격 포인트, 올 시즌 9호 도움, 그리고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개째 공격포인트를 달성했어요. 1월 2일 통산 100호 골에 이어 100호 공격 포인트까지! 승승장구하는 손흥민 선수예요.

 

전반 40분 케인 선수는 올 시즌 12호 골을 터뜨리며 골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살라 (13호 골)를 바짝 쫓고 있어요.

참고※손흥민과 케인 선수는 12골로 골 부문 공동 2위에 있답니다 ^^

 

출처: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온돔벨레 - 고생 끝에 낙이 온다!

리그에서 최하위인 20위를 하고 있는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어요. 후반 14분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맥골드릭이 헤딩슛으로 토트넘을 2-1로 만들며 후반 초반에 주도권을 잡는 데 성공했어요.

하지만 은돔벨레의 세 번째 골이 터지면서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경기력이 급격히 떨어지며 3-1로 경기를 마무리지었어요. 은돔벨레는 2년 전 토트넘으로 이적 후 인상적인 데뷔 경기를 펼친 후 곧 부상을 입어 체력이 좋은 않은 상태로 몇 시즌 고생했어요. 하지만 강한 정신력으로 열심히 훈련하며 팀에서 영향력 있는 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고 알려졌어요. 경기가 끝난 후 무리뉴 감독은 인터뷰에서 훌륭한 골로 그의 성과를 확인시켜 주었다고 칭찬했어요.

2년 동안 고생한 보상을 오늘 이 골을 통해 얻은 거 같아요. 앞으로도 많은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출처: 토트넘 공식 트위터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올해 성적은?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19경기에서 단 한 경기에서만 승리를 하고 16패 2 무를 기록하고 있어요.

1920 시즌은 리버풀 우승, 맨시티 (2위), 맨유 (3위), 첼시 (4위), 레스터 시티 (5위), 토트넘 (6위), 울버햄튼 (7위), 아스날 (8위), 셰필드 유나이티드 (9위), 번리 (10위)를 기록하며 챔피언십 리그에서 프리미어리그로 승격한 셰필드는 9위로 시즌을 마감하며 강한면을 보여줬어요. 하지만 이번 시즌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어요. 지난 시즌 활약을 보여줬듯이 이번 시즌에 남은 경기에 분발해 강등을 면했으면 좋겠어요!

 

토트넘은 다음 주 월요일 FA컵 4라운드 경기가 있어요. 위컴 원더러스와 펼쳐지는 32강에서도 멋진 경기력으로 16강 진출을 기대해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