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축구이야기

[축구이야기] 포체티노 감독이 선택한 파리 생 제르맹 / 2001년 선수였던 포체티노, 20년 후 PSG 감독으로!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라시스터즈 입니다 :D


토트넘 홋스퍼에서 2014년부터 2019녀까지 감독으로 있었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Mauricio Pochettino) 감독이 파리 생 제르맹 (PSG)의 새 사령탑으로 포체티노 감독이 선임됐다는 기사가 나왔어요 ㅎㅎㅎ

 

2019년 11월 19일 토트넘을 떠난 후 1년 2개월 만에 다시 지휘봉을 잡게 되었어요. 앞으로 PSG에서 감독으로서의 활약이 기대돼요.

PSG 감독 선임으로 포체티노 감독의 선수 시절 사진이 화재인데요 ㅎㅎ 지금과 비교했을 땐 큰 차이는 없지만 젊고 귀여웠네요 ㅎㅎ  

아르헨티나 출생인 포체티노 감독은 1972년생으로 2001년 - 2003년까지 세 시즌을 PSG에서 센터백으로 활약했어요. 그래서 PSG 감독으로 선임된 것이 포체티노 감독에게는 더 의미가 있는데요, 친정팀에서의 새 사령탑이 행복하고 영광스럽다고 전했어요.

 

파리 생 제르맹은 프랑스에서도 억만장자의 팀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PSG는 현재 프랑스 리그에서 3위로 성적이 나쁜 건 아니지만, 토마스 투헬 감독이 선수들을 장악에 실패해 새 감독의 선임을 고려했다고 해요. 포체티노 감독은 공백기 동안에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의 빅클럽에서의 감독설이 돌았는데요, 어제 PSG에서 공식적으로 포체티노 감독의 선입을 발표했어요. 포체티노 감독 특유의 야망과 겸손함이 이 감독을 선택한 이유라고 해요.

 

PSG의 감독으로 계약과 동시에 화제가 된 것은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의 이적에 관한 이야기들이었어요. 특히 델리 알리 선수는 무리뉴 감독이 토트넘 사령탑을 잡은 이후 토트넘에서 많은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포체티노 감독의 애제자였던 델리 알리 선수가 PSG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많아요.

 

또 포체티노 감독의 아들 마우리치오 포체티노는 현재 토트넘 U-23팀에서 뛰고 있는데요 ㅎㅎ 이 선수의 아버지는 팀을 떠났지만 아들은 토트넘에 남아 2020년 여름에 재계약에 성공했어요. 오른쪽 윙어로 현재 뛰고 있는데요, 이 선수도 임대로 다른 팀에 떠날 가능성이 있데요. 아버지를 따라 PSG에 이적할지 궁금해지네요 ㅎㅎ

 

제가 개인적으로 포체티노 감독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리뉴 감독, 퍼거슨 감독과 같은 카리스마와 달리 부드러운 리더십은 가진 감독이에요. 선수들과의 관계를 중시하며 선수들을 정~말 많이 챙기기로 유명했어요. 토트넘에서는 안타깝게도 우승을 못했지만, 파리 생 제르멩에서는 꼭! 우승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