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축구이야기

[축구이야기] 토트넘 홋스퍼 (리그6위) VS 리버풀 (리그5위) 리그 빅매치! 처음으로 목요일에 열리는 토트넘 VS 리버풀 경기 / 손흥민의 득점 1위 탈환? 손흥민 X 케인의 합작골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라시스터즈입니다 :D


10만 명 이상의 누적 사망자를 기록하는 영국은 분위기가 좋지 않아요. 3차 봉쇄가 시작된 지 4주가 되가는데요, 약 1년 정도 지속되는 코로나 19 사태에 모두가 지친 분위기예요.

오늘은 고객이 방문하는 날이어서 오랜만에 회사에 갔는데요, 동료들과 코로나 이야기만 했던 거 같아요.

오랜만에 만나는 동료들과 걱정스러운 대화만 주고받아서 마음이 안 좋곤 했어요.

이러한 무거운 이야기만 나누던 중에 유일하게 코로나 이야기를 안 한 동료가 있었는데요 ㅎㅎ 바로 리버풀 팬인 동료예요! 보자 마자 서로 미소를 지었는데요, 서로가 내일 열리는 리버풀과 토트넘 경기가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었기에 조용히 미소만 지었던 거 같아요 ㅎㅎ


토트넘 무리뉴 감독은 오늘 있었던 인터뷰에서 몇 가지 문제가 있다고 암시하며 몇 명의 선수들이 부상이라고 밝혔는데요, 어떤 선수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할 수 없는지는 밝히지 않았어요. 하지만 위컴과의 경기에서 종아리 부상을 입었을 것으로 예상되는 벤 데이비스와 맷 도허티도 부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또 델리 알리의 부상으로 출전할 가능성은 없다고 해요. 토트넘은 지난 8경기에 무패이며, 그중 절반은 컵 대회에 출전했어요. 손흥민과 케인은 현재 12골로 득점 부분 공동 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득점 1위인 리버풀의 살라와는 한 골 차에 뒤져 있어요. 이번 경기에 손흥민 & 케인 선수가 득점 1위를 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이에요. 또한 손흥민 & 케인의 합작 골도 기대되는데요, 현재까지 아홉 번의 합작골을 기록하고 있어요. 이번 경기에서 한 번의 합작골이 탄생된다며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기록을 세우게 돼요.

 


리버풀은 모든 대회에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6번 연속 승리를 했어요. 그리고 지난 18번의 경기에서 단 한 번의 패배만 기록하고 있어요. 하지만 리버풀은 최근 8개의 원정 경기에서 단 한 번만 승리했어요 (1승 5 무 2패). 내일 열리는 경기는 토트넘 홈에서 진행되는데요, 원정에 약한 리버풀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관심 가져지는 부분이에요.

로베루트 피루미누는 토트넘과의 5번의 경기에서 4골을 넣었으며, 이 중 3경기가 리버풀이 승리했다고 해요. 내일도 과연 피루미누가 골을 넣을지 궁금해집니다! ㅎㅎ

 

토트넘과 리버풀이 목요일에 경기하는 게 처음이라고 해요. 전적에서는 리버풀이 앞서고 있지만, 원정에 약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리버풀과 최근 8경기 무패를 하고 있는 토트넘과의 경기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