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축구이야기

[축구이야기] FA컵 4라운드: 토트넘 홋스퍼 VS 위컴 원더러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라시스터즈입니다 :D


1월 25일 저녁 7시 45분 (영국시간) FA컵 4라운드 토트넘과 위컴 원더러스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2017년 위컴과 토트넘은 FA컵에서 4라운드에서 만난 적이 있는데요, 이 당시 4-3으로 토트넘이 승리했어요.

전반 23분과 36분 위컴의 골로 2-0으로 뒤지고 있던 토트넘은 손흥민 선수의 골을 시작으로 2-2 동점까지 만들었어요. 

위컴은 83분 한 골을 더 넣었지만 바로 델리 알리가 89분 동점골을 넣으며 3-3 다시 동점이 되었어요.

경기가 90분이 지나고 추가 시간에 손흥민 선수가 역전골을 터트리며 4-3으로 경기를 마무리했어요. 이 당시 토트넘의 감독이었던 포체티노 감독은 이 경기를 'FA컵의 아름다움'이라고 표현했어요.

롤러코스터 같았던 이 경기는 위컴의 승리로 보였던 초반 분위기를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시작과 마무리한 두 골로 반전의 반전을 거듭했어요.

 

 

4년 후 토트넘과 위컴은 FA컵 4라운드에서 다시 만나게 됐어요.

위컴 원더러스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에서 24위로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FA컵 4라운드까지 진출하며 좋은 성적을 내가 있어요. 하지만 위컴은 몇 주동안 경기를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영국 전역에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이에요. 위컴의 몇 명 선수들과 스태프들은 자가 격리 중인데요, 선수들이 경기전에 무조건 하는 코로나 테스트에 위컴은 약 20명의 선수들이 경기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돼요.

 

코로나 19 사태로 관중 입장이 금지된 상태이지만 구단들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있는데요, 온라인 티켓 판매가 그중 하나예요. 비록 경기장에서 직관은 불가능하지만 기념품의 목적으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어요.

위컴 원더러스 홈페이지에서 매치 프로그램과 티켓을 £15 (약 2만 4천 원)에 구매하실 수 있어요. (매치 프로그램 배송은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됩니다)

 

 

 

내일 토트넘과 위컴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FA컵 4라운드가 마무리돼요. 16개의 팀이 결정돼 FA컵 5라운드가 2월 9일부터 11일까지 펼쳐져요. 맨시티, 울버햄튼, 사우스햄튼 등 프리미어리그 몇 개의 팀이 5라운드 진출을 확정 지은 상태예요.

 

 

 

FA컵 4라운드의 가장 빅 경기 맨유 VS 리버풀이 있는데요, 어떤 팀이 5라운드에 진출할지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ㅎㅎ

빅 매치를 보면서 주말을 마무리해야겠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