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생활정보

[영국생활정보] 러프버러 대학교에서 '학생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 / Rapid Test (신속 진단 테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D

소라시스터즈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러프버러 대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에 대한 소개입니다. 

 

영국에서는 컬리지 또는 대학교 학생들이 크리스마스를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는 시기인 만큼 영국에 있는 모든 대학교에서 학생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학생들의 대 이동이 있는 시기로 바이러스 확산을 줄이기 위해 많은 대학교에서 자발적으로 테스트 센터를 설치하고 저번 주부터 테스트를 진행해 오고 있는데요,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러프버러 대학교에서도 테스트를 시작했어요. 

 

대학교에서 보내온 이메일에는 테스트를 예약할 수 있는 링크가 첨부되어 있는데요, 이 링크를 통해 무료로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예약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직원/학생들의 가족들은 테스트를 받을 수 없어요. 

 

캠퍼스 안에 테스트를 받는 곳의 안내 표시가 곳곳에 붙어있어요. 어렵지 않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예약된 시간에 맞춰서 가면 등록을 할 수 있도록 QR코드가 있는 종이를 받게 되는데요, QR코드를 스캔하신 후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대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테스트는 Rapid Test (신속 진단 테스트)인데요, 이 테스트의 한국에서 하는 테스트와 비슷하게 비강 전면부 표본 조직 샘플을 채취한 후 제출하면 임신테스트기와 같이 생긴 기기를 통해서 결과를 알 수 있는데요, 한 줄일 경우 - 음성, 두 줄일 경우는 양성으로 결과를 20분 정도 후에 알 수 있데요. 빠른 시간 내에 결과를 알 수 있는 만큼 신속한 자가 격리를 통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이 테스트에서 음성 결과가 나왔다고 해서 바이러스에서 자유로워졌다는 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예방 수칙을 따르는 것이 중요해요! 영국 정부에서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하는 이 테스트에서 음성 확정 후 예방 수칙을 따르지 않는 수의 증가에 대한 우려가 많아 지속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그리고 손 씻기를 강조하고 있어요. 

 

러프버러 대학교에서 테스트를 마친 후 약 30분 정도 후에 이메일로 결과를 받을 수 있어요 ↓

 

대학교에서 진행되는 테스트는 의무는 아니지만 모든 학생들과 직원들에게 테스트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테스트를 통해 안전하게 가족들과 보내는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랍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