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축구이야기

[축구이야기] 유로파리그 16강 대진 및 일정, 토트넘 VS 디나모 자그레브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라시스터즈입니다 :D


 

얼마 전 유로파리그 16강 대진 발표가 있었어요. 3월 11일과 18일에 16강 1차전, 2차전이 열려요.

UEFA 유로파리그 (UEFA Europa League)는 UEFA가 주관하는 대륙 컵 대회인데요, UEFA 챔피언스 리그에 이어 2번째로 큰 대회예요. 유럽 각 나라의 프로리그에서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권 이래 순위를 기록한 중상위권의 팀들이 이 대회를 참가해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으로는 아스날, 토트넘 그리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만 16강에 올라갔어요.

이 외에도 강팀으로 불리는 아약스, AS로마, AC밀란 등이 16강에 안착했는데요, AS밀란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빅경기로 기대가 돼요.

 

 

2021 시즌 UEFA 유로파리그 16강 대진

아약스(네덜란드)-영보이스(스위스)

디나모 키예프(우크라이나)-비야레알(스페인)

AS로마(이탈리아)-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

올림피아코스(그리스)-아스날(잉글랜드)

디나모 자그레브(크로아티아)-토트넘(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AC밀란(이탈리아)

슬라비아 프라하(체코)-레인저스(스코틀랜드)

그라나다(스페인)-몰데(노르웨이)

 

토트넘과 경기를 펼치는 디나모 자그레브는 크로아티아 리그에 있는 팀으로 우승 기록이 많은 팀이에요. 크로아티아 최고의 팀인 만큼 챔스 등의 국제경기에서 자주 경기를 보여주곤 하는데요, 최근 에이스급 선수들이 빅리그로 빠지고, 유망주와 노장만 남아 강한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해요.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팀인 만큼 다양한 국적의 선수들이 이 팀에서 소속되어 있어요.

신기하게도 한국 선수들이 디나모 자그레브 팀에서 뛰고 있다고 해요. 바로 김현우 선수와 김규형 선수인데요!

김현우 선수는 센터백을 맡고 있어요. 울산 현대에서 2018년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하고 정식으로 입단했어요. 이적 후 주로 2군 팀에 뛰다가 올 시즌 NK이스트라로 임대를 떠났어요. 2021년 2월 11일로 임대가 종료된 이 선수는 디나모 자그레브로 복귀했어요.

김규형 선수 역시 김현우 선수와 같이 울산 현대에서 디나모 자그레브로 이적했어요. 포지션은 윙어로 2군 팀에서 주로 뛰었는데요, 김현우 선수와 같이 지난 시즌 NK 이스트라로 임대를 갔는데요. 2021년 2월 11일로 임대가 종료된 상황에서 이 두 선수가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부분이에요.

 

약 2주도 안 남은 유로파리그 16강 경기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