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축구이야기

[축구이야기] 토트넘 VS 리버풀 관전포인트 /손흥민의 통산 100호골 / 토트넘 중원의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의 활약 / 프리미어 리그 1위 토트넘의 일등 공신 /'건축가' 호이비에르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라시스터즈 입니다 :D


토트넘 홋스퍼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호이비에르의 선수 영입으로 팀을 전력을 한층 더 강화시켰다는 평가가 많아요! ㅎㅎ 호이비에르 선수의 팬으로서 기분 좋은 뉴스가 아닐 수 없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미드필더에서 끈기와 배짱으로 중원을 지키며 더 많은 태클을 만들고, 소유권을 더 많이 획득하며, 패스를 더 많이 만들어 내고 있어요. 무리뉴 감독은 호이비에르 선수를 완장 없는 주장으로 묘사했어요. 또 경기를 현명하게 읽고 이해해 미래에 훌륭한 코치가 될 거라고 예견(?)했다고 하네요.

 

BBC에서 흥미로운 기사를 봤어요 ㅎㅎ 호이비에르 선수가 프리미어 리그에서 35번의 태클로 5번째로 태클을 많이 했데요 ㅎㅎ 태클도 '기록'이 되는걸 처음 알았어요 :D 사우스햄튼에서 경기할 때 경기당 평균 2.5번 했는데, 토트넘으로 이적 후, 경기당 2.9번의 태클을 기록하고 있어요. 패스의 정확도도 82.71%에서 88.85%로 토트넘에서 확실히 발전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오늘 (12월 16일) 저녁 8시에 펼쳐지는 토트넘 VS 리버풀 경기가 올 시즌 최고의 빅매치로 예상돼요 ㅎㅎ

현재 리그 1위 토트넘과 2위 리버풀 두 팀 모두 7승 4 무 1패로 같지만 득실차에서 토트넘이 앞서는데요, 토트넘이 이 경기에서 진다면 리그 1위는 리버풀로 바꿔요! 이 경기의 승리를 통해서 토트넘이 단독 선두를 굳히는 것이 중요해요. 

 

이 두 팀의 선수들이 모두 각오가 남다를 텐데요, 특히 호이비에르 선수는 '우리가 우승 후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며 경기에 임하는 남다른 자세를 보였어요 ㅎㅎ

경기 관전 포인트로는 리그 10호 골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오늘 득점하면 도미닉 칼버튼르윈 (에버튼) 선수가 기록하고 있는 11골의 넘어 득점 랭킹 선두를 탈환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 쏠려요. 2015년 8월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후 프리미어리그에서 통산 98호 골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리버풀 경기에서 2골을 넣어 통산 100호 골을 조심스럽게 기대해 봅니다 ㅎㅎ

또 손흥민-케인 콤비의 합작 골도 경기의 관전 포인트예요. 

 

리버풀 안필드 경기장에는 2천 명의 관중 입장이 허용돼 팬들과 함께하는 경기인데요 :D 오랜만에 열정적으로 경기를 관람해야겠어요 ㅎㅎ 2시간 후면 끝나는 이 빅 매치에 과연 최종 승리 팀은 누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