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축구이야기

[축구이야기]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토트넘 No.5

반응형

안녕하세요 :D

소라시스터즈입니다.


오늘은 제가 앞으로 덕질하기로 마음먹은 토트넘 선수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

바로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Pierre-Emile HØJBJERG)

 

 

 

토트넘의 중원을 책임지고 있는 호이비 에르 선수는 공격이면 공격! 수비면 수비! 이제는 토트넘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어버렸어요! 

1995년생으로 덴마크 코펜하겐 출신인데요, 이적을 결정하기 전에 같은 국적의 크리스티안 에릭센 전 토트넘 선수와 대화를 나눈 후 이적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커졌다고 해요. (에릭센 선수가 좋은 말을 많이 해줬나 봐요! ㅎㅎ)

 

2012-13 시즌 FC 바이에른 뮌헨 1군에서 17세 나이로 뮌헨에서 최연소 데뷔 기록을 하며 프로에 데뷔했어요. 하지만 그다음 시즌부턴 기회를 많이 얻지 못하고 FC 아우크스부르크와 FC 샬케 04에 임대 기간을 거쳐 2016년 사우스햄튼 FC으로 이적했어요. 프리미어에서 완벽한 적응을 보여주며 사우스햄튼에서 주장 완장을 차며 멋진 활약을 보여줬어요. 중원 보강을 위해 토트넘이 올여름 이적시장에서 호이비에르 선수를 성공적으로 계약하면서, 현재까지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선수로 자리 잡았어요! ㅎㅎ

 

185cm 큰 키와 좋은 피지컬을 바탕으로 몸싸움이나 공 제압에도 강점을 보이고, 특히 태클로 볼을 빼앗는 능력이 뛰어나요 ㅎㅎ 토트넘 경기를 볼 때마다 가끔은 거칠게도 느껴지지만, 묵묵히 팀 내에서 자기 역할을 정말~ 잘하는 선수인 거 같아요. 

 

가끔 경기 후 호이비에르 선수의 인터뷰 영상도 찾아보는데요, 영어를 참 잘해요~ 발음도 정확해서인지 이해가 잘되요!  저도 영국에서 지낸 지 9년 차지만... 이 선수처럼은 아직 못하는 거 같은데...  (토트넘 이적 후 첫 인터뷰를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youtu.be/qQIes9hxpqQ

 

초반 8경기에서 5승 2무 1패로 프리미어리그 2위에 있는 토트넘은 확실히 올 시즌 성공적인 선수 이적을 통해서 좋은 경기 결과를 내고 있는데요, 호이비에르 선수가 미드필더 중원에서 보여주는 활약이 더 돋보이고 있습니다. 매 경기 기대되는 선수이네요~ ㅎㅎ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노리고 있는 손흥민 선수, 어시스트 1위를 노리는 케인 선수, 그리고 호이비에르 선수까지~ 2020-21 시즌 우승을 조심스럽게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