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생활정보

[영국생활정보] 화이자 코로나 백신

반응형

안녕하세요 :D

소라시스터즈 입니다.


최근 며칠 동안 '화이자 코로나 백신'으로 전 세계가 떠들썩한데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끝이 없을 거 같았는데, 자유로워지는 날이 곧 온다고 생각하니 절로 기쁜 하루입니다 :D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 (Pfizer)'와 독일 '바이로엔테크 (BioNTech)'가 함께 개발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효과가 90% 이상이라는 중간 결과가 발표됐어요! 

 

먼저 임상실험에 대해 알아볼게요. 백신 개발 임상시험 단계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상: 사람에게 하는 첫 시험으로 백신이 안전한지, 부작용이 피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시험 인: 10 ~ 100명 사이). 

●2상: 투여량이 적당한지, 면역 반응이 강한지를 알아보는 단계입니다 (시험 인원:  100명대)

●3상: 다수의 사람들에게 투여해 감염과 질병을 안전하게 예방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단계입니다 (시험 인원: 1만 명대 이상)

 

이 3단계를 모두 거친 후 예방 효과가 검증된 이후 의약 안전 규제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대량 제조와 품질 관리가 시행됩니다. 현재 3상 시험 중인 화이저는 두 실험군으로 나눠, 한 그룹은 코로나 백신을 투여하고, 나머지 그룹을 가짜 약을 투여했어요. 두 그룹 합쳐서 참가자만 4만 3천538명 중 94명만 확진자가 나왔다고 해요. 이 중에서 백신을 접종한 참가자의 비중이 10% 미만이라니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거 같아요 ㅎㅎ 화이저는 3상 시험을 총 164명의 확진자가 나올 때까지 진행할 예정이래요. ~

 

코로나 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백신에 대해 들려온 좋은 소식임에도, 어제 정부 브리핑에서 보리스 존슨 총리가 백신이 나올 때까지 사회적 거리두기와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아직 봉쇄 중인 영국 내에선 확산을 막는 것에 초점을 둬야 하니, 마냥 즐거워할 순 없어요. 

 

안전성이 검증된 후 백신이 생산돼도, 영국에선 우선순위를 선정 후 백신의 접종이 가능하다니, 백신 접종까지 시간이 걸리겠죠? 

 

영국에서도 AstraZeneca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가 함께 개발 진행 중인 백신이 있는데요, 영국 정부에서는 현재 10억 개의 백신을 확보해 두었다고 해요.

전 세계의 과학자들이 백신 개발에 힘쓰고 있으니, 곧 좋은 소식이 들려오지 않을까요? 예방 효과가 검증된 백신으로 하루 빨리 자유로워지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그때까지 우리 모두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지켜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