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일상

[영국일상] 6년만에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표 예약 완료! (2022년 5월 13일~ 6월2일) / KLM 네덜란드항공 예약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라시스터즈입니다.


 

티스토리를 정~~ 말 오랜만에 들어왔네요. 다시 열심히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D

티스토리에 글을 안 올린 몇 달 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어요. 그 이야기는 차차~ 올려보도록 할게요.

 

울 언니가 5월에 신부가 된답니다 :) 언니가 결혼하는데 멀리 떨어져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없지만, 코로나가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결혼식 참석을 꼭! 하겠다는 의지로 한국행 비행기표를 예약했어요.

마지막으로 한국에 간 게 2016년 12월이었더라고요.... 무려 6년 전이 되어버렸네요.

코로나19가 터지기 전에는 한국에서 가족 친구들이 영국으로 여행 와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을 딱히 없었던 거 같아요.

코로나19가 시작되기 전에 2020년 5월에 환갑을 맞이한 엄마 생신에 맞춰서 한국행 비행기표를 예약했는데, 코로나19가 터지면서 비행기표가 취소되어버렸어요.

1년 후인 2021년 5월에 괜찮겠지? 하고 1년을 미루고 다시 예약을 했는데, 그 때마침 영국항공이 한국행 직항 노선을 중단해 버리는 바람에 또 취소!

2021년 12월에는 크리스마스도 있고, 한국 가려고 모으고 모아뒀던 휴가를 다 써야겠다고 마음먹고 가려고 했지만, 영국에서 오미크론이 확산되는 바람에 또 포기... 

 

하지만, 이번에는 무슨 이유가 있더라도 무조건 한국을 가야 하기에! 비행기표를 예약했어요.

코로나19 전에는 대표적으로 아시아나, 대한항공, 영국항공이 직항을 운행했는데요, 영국항공이 한국행 직항은 중단하는 바람에 선택권에 더 줄어들게 되었어요.

이번에는 직항 비행기보다는, 맨체스터에서 암스테르담을 거쳐서 하는 비행기로 예약했어요.

코로나19 전에만 해도 23kg 가방은 무료로 추가해줬던 거 같은데, 이제는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네요!

그리고 거의 예약 취소와 변경도 무료로 해줬던 거 같은데, 이제는 이 또한 추가 비용을 지불하게끔 변경된 거 같아요.

많은 항공사들이 아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런 조항을 바꾼 거 같아요.

 

오랜만에 한국에 가능만큼 허용되는 무게는 꽉 꽉 채워서 갈 예정입니다!

함께 한국 가는 남자 친구의 큰 가방에는 아마도 제 가족과 친구들의 선물로 가득할 거 같아요 ㅎㅎ

 

항공사 가격 비교는 Skyscanner.net에서!


비행기표 예약을 할 때는 무조건  Skyscanner.net을 확인해요. 날짜가 제한이 없는 경우는 보통 저는 달별로 가격 검색을 해요. 이에 대한 장점은 비행기표가 저렴한 날짜가 언젠지, 날짜별로 가격차이가 어느 정도 나는지 비교할 수 있다는 건데요, 날짜를 선정한 후 검색을 누르면 항공사별 비행기 시간과 가격을 알 수 있어요.

판매자에 따른 가격 비교도 Skyscanner.net에서!


같은 비행기여서 판매 사이트가 어디냐에 따라 비행기표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나잖아요? 이것도 Skyscanner에서 가격 비교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렴한 판매 사이트지만 예을 들어서 가방 추가가 더 비싼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봐야 해요.. 사실 이 과정이 좀 귀찮긴 한데요, 그렇지만 시간을 투자해서 확인해야 하는 현명하게 비행기표를 예약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패치기 선택하기!

코로나19가 시작되고 눈에 띄게 변경된 사항 중 하나는 무게 제한과 예약 취소/변경 조건인데요, 이에 따라서 가격도 다름을 알 수 있는데요, 23kg 가방과 12kg 기내용 가방 그리고 환불과 예약 변경이 모두 허용되는 Flex와 기내용 가방 12kg만 허용되는 Light에 비해 무려 222파운드 (약 35만 원) 차이가 나요.

무게도 무게지만 가방 사이즈도 규정하고 있는데요, KLM에 허용되는 가방 사이즈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예전에는 이코노미 비즈니스 이런 식으로 나눠졌던 거 같은데, 이제는 같은 이코노미에서도... 선택 사항이 나뉘네요!ㅜㅜ

 

저는 한국은 무조건 가야 하니, 예약 취소할 경우는 적다고 보고 Standard인 예약 변경과 23kg 가방 추가를 했어요.

 

한국에서 오늘 최고 수치는 62만 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다시 자가격리를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지만, 5월 13일까지.... 변경 없이 코로나가 잠잠해지길 바랄 뿐입니다.

 

이번에는 한국 갈 수 있겠죠?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