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일상

[영국일상] 영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신청하기 / 만32세 이상에게 백신 첫 접종 예약 허용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라시스터즈입니다 :D


어제 회사 동료와 통화 중에 동료가 NHS 사이트에서 코로나 19 백신 차례가 안돼도 백신 접종을 한 사례가 있으니 자주 조회해 보라는 거 아니겠어요? 그래서 통화하면서 조회해 봤더니 '아직 차례가 아닙니다!'라고 뜨더라고요.

그래서 기다려야겠다! 하고 있었는데, 오늘 오후에 BBC에 뉴스가 뜬 거예요. '만 32-33세는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

 

정말 기다리고 기다렸네요! 그래서 바로 NHS 코로나 백신 예약으로 검색해서 들어갔어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백신 예약을 하실 수 있어요)

https://www.nhs.uk/conditions/coronavirus-covid-19/coronavirus-vaccination/book-coronavirus-vaccination/

 

Book or manage your coronavirus (COVID-19) vaccination

Use this service to book a coronavirus (COVID-19) vaccination or manage your appointments.

www.nhs.uk

 

우선 NHS number가 필요한데요,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도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이외에도 'No, continue another way'를 누르신 후 계속 진행하실 수 있어요.

그다음 간단한 정보를 입력 후 거주하시는 지역의 우편 번호를 검색하시면 근처의 백신 센터가 나오는데요, 집에서 가까운 곳에 백신 센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사항은 꼭!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건데요, 사실 좀 더 기다리시면 등록된 병원 또는 새로 오픈하는 백신 센터에서 백신을 맞으러 오라고 연락이 와요. 백신 센터는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가 등록한 백신 센터도 20분 정도 운전해서 가야 해요. 먼 거리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좀 더 기다리면 백신 맞으러 오라고 연락 오기 때문에 굳이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하루라도 빨리~ 맞고 싶은 마음에 먼 거리임에도 신청했어요.

예약 가능한 날은 일주일 뒤인 5월 28일! 1년 넘게 백신을 기다렸는데, 일주일 정도는 문제없지!라는 마음으로 최대한 빠른 시간에 등록했어요.

 

1차 접종 시간을 선택한 후 바로 2차 접종 날짜를 예약할 수 있게 했는데요, 같은 백신 센터에서 2차 접종을 예약할 수 있고, 자리가 없다면 다른 백신 센터를 선택해도 괜찮아요.

 

영국은 화이자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든 12주 간격으로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차 접종으로 8월 15일에 예약을 완료했어요! 

 

예약을 완료하면 이렇게 예약 번호를 받으실 수 있어요.

영국은 현재 40세 이하의 성인에게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고 있는데요, 백신의 종류를 선택할 수는 없지만 만약 원하지 않으면 접종을 하지 않아도 돼요.

 

40세 이하인 저는 아마도 화이자 또는 모더나 중에서 접종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백신 접종 날이 되어봐야 할 거 같아요.

 

영국에서 지내면서 코로나 확산으로 한국과 비교하면 악화된 상황을 보냈지만, 영국 정부가 최악의 상황 덕분에 백신 확보에 앞장서 한국에서 지내시는 62세의 엄마보다 먼저 백신을 접종할 기회를 얻었어요.

 

백신 접종이 한편으로는 걱정되기도 하지만 안정성이 인정된 만큼 하루빨리 접종을 완료하고 싶어요!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그 날이 오는 거 같아 백신 예약 후 기분이 좋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