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일상

[영국 일상] 영국에서 보내는 코로나 19 크리스마스 / 막스앤스펜서에서 크리스마스 음식 준비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D

소라시스터즈 입니다. 


영국 정부는 크리스마스를 기준으로 5일 동안 (12월 23일 - 27일) '특별한' Covid 규정을 만들었어요. 

이 기간 동안은 세 가구까지 만남이 허용되며, 영국 내에서의 이동은 제한 없이 자유로워요. 이런 느슨한 규정의 발표를 보면서 크리스마스가 영국인들에게 얼마나 큰 의미인지 또 한 번 느꼈어요 ^^;;

 

크리스마스까지 약 3주 정도가 남았는데요, 제 계획은 집에서 특별하게 보내려고 해요!

물론 친구들을 만나서 크리스마스 음식을 하고 나눠 먹으며 즐겁게 보낼 수도 있지만, 느슨해진 규정을 꼭! 따라야 할 필요는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어떻게 보내면 의미 있게 보낼지 고민 중이에요 ㅎㅎ

 

크리스마스 하면 무엇보다도 음식이 가장 중요해요!

칠면조나 거위를 통째로 구워 온 가족이 함께 먹는 것이 전통인데요, 함께 음식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정말 큰 의미를 두는 영국인들이에요. 크리스마스에 꼭 먹어야 하는 것 중 하나는 민스파이 (Mince Pie)! 과일과 다양한 향신료가 들어간 파이 종류예요. 마트에 가면 크리스마스 기간이 되면 살 수 있는데요, 12월만 되면 회사 동료들이 돌아가면서... 꼭 민스파이를 사 와요. (전 개인적으로 민스파이를 안 좋아해요...) 

 

올해는 정말 조촐하게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만큼, 음식에 대한 고민이 많았어요. 보통은 누가 해준 크리스마스 음식만 먹다가 제가 직접 하려고 하니 막막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결정한 건 M&S Christmas Meal!!!!!!

우선 Marks & Spencer (M&S)는 영국의 백화점(?)에 가까운 마트인데요, 푸드, 의류, 가구 등을 판매해요. 테스코나 세인즈버리 보다는 가격이 비싸지만 고품질을 자랑해요. 그래서 영국의 부유한 (정년퇴직을 하신) 분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해요. 

 

M&S에서 크리스마스 때마다 특별한 음식들은 판매해요.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한 시간을 선택하신 후 원하는 음식을 주문하시면 되는데요, £40의 예약금액을 지불하신 후 예약하신 날짜와 시간에 음식을 찾으러 가실 때 나머지 금액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서 음식이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미리 주문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저는 12월 22일 날로 예약했는데요, 주문 내역은 아래에 사진으로 참고해주세요 ㅎㅎ 

문제는..... 양이 다 8명과 10명까지 먹을 수 있는 양인데요... 한국에서도 설날이나 추석 때 음식 엄~청 많이 해서 설날 때 먹고 다음날 먹고 그다음 날 먹고... 그러잖아요? 저도 이번 추석 땐 거의 5일 동안 먹을 예정이에요 ㅎㅎ

 

 

가족과 친구와 함께하지 못하는 2020 크리스마스지만, 맛있는 음식으로 즐겨볼게요! ㅎㅎ

주문한 이 음식들을 다 먹고 매년 그랬듯이 2021년부턴 다이어트 해야겠어요 :D


반응형